본문 바로가기
코드/C++

OpenGL 환경설정

by bongin 2023. 7. 24.
728x90
반응형

1. Visual Studio 2019 실행 후 빈 프로젝트를 만들어 준다.

2. 프로젝트 -> 속성에서 구성 : 모든 구성, 플랫폼 : Win32로 바꿔 준다.

3. https://www.transmissionzero.co.uk/software/freeglut-devel/에서 freeglut 3.0.0 MSVC Package를 다운 받는다.

freeglut-MSVC-3.0.0-2.mp.zip
0.20MB

 

4. freeglut의 압축을 풀고 모든 폴더와 파일을 복사하여 1에서 만든 폴더에 붙여 넣어 준다.

5. visual studio로 돌아와 소스 파일에 main.cpp를 만들어 준다.

 

6. 프로젝트 -> 속성에서 C/C++ -> 일반 -> 추가 포함 디렉터리 : $(SolutionDir)include;$(SolutionDir)glew-2.1.0\include;를 입력해 준다.

7. 프로젝트 -> 속성에서 링커 -> 일반 ->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 $(SolutionDir)lib;$(SolutionDir)glew-2.1.0\lib\Release\Win32;를 입력해 준다.

8. 프로젝트 -> 속성에서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 : freeglut.lib;opengl32.lib;glu32.lib;glew32.lib;를 입력해 준다.

 

9. https://glew.sourceforge.net/에서 Binaries Windows 32-bit and 64-bit를 클릭해 다운 받는다.

glew-2.1.0-win32.zip
2.32MB

 

10. glew-2.1.0-win32의 압축을 풀고 glew-2.1.0 폴더 째로 1에서 만든 폴더에 붙여 넣어 준다.

 

11. glew-2.1.0\bin\Release\Win32에 있는 glew32.dll 파일을 .sln이 있는 위치로 복사해 준다.

그러지 않으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

 

12. 이제 실행 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

 

13. C:\CPP\OpenGL\bin에 있는 freeglut.dll을 C:\Windows\SysWOW64에 붙여 넣어 준다.

(C:\Windows\System32에는 넣지 않아도 실행이 잘 되었다)

 

14. 코드를 작성해 준다.

#include <GL/glew.h>
#include <GL/glut.h>

void display(void)
{
	glClearColor(1.0F, 0.0F, 1.0F, 1.0F);
	glClear(GL_COLOR_BUFFER_BIT);
	glFlush();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glutInit(&argc, argv);
	glutInitDisplayMode(GLUT_SINGLE | GLUT_RGB);
	glutInitWindowSize(480, 320);
	glutInitWindowPosition(0, 0);

	glutCreateWindow("OpenGL");
	glutDisplayFunc(display);
	glewInit();
	glutMainLoop();
	return 0;
}

 

15. Ctrl + F5

728x90
반응형

'코드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w can Balmer find  (0) 2023.08.17
Texture.cpp  (1) 2023.07.29
서브시스템  (0) 2023.07.09
128TB를 16진수로 변환  (0) 2023.07.07
6개의 버튼을 가진 윈도우 생성 (LNK2019, LNK1120)  (0) 2023.06.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