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Visual Studio 2019 실행 후 빈 프로젝트를 만들어 준다.
2. 프로젝트 -> 속성에서 구성 : 모든 구성, 플랫폼 : Win32로 바꿔 준다.
3. https://www.transmissionzero.co.uk/software/freeglut-devel/에서 freeglut 3.0.0 MSVC Package를 다운 받는다.
4. freeglut의 압축을 풀고 모든 폴더와 파일을 복사하여 1에서 만든 폴더에 붙여 넣어 준다.
5. visual studio로 돌아와 소스 파일에 main.cpp를 만들어 준다.
6. 프로젝트 -> 속성에서 C/C++ -> 일반 -> 추가 포함 디렉터리 : $(SolutionDir)include;$(SolutionDir)glew-2.1.0\include;를 입력해 준다.
7. 프로젝트 -> 속성에서 링커 -> 일반 ->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 $(SolutionDir)lib;$(SolutionDir)glew-2.1.0\lib\Release\Win32;를 입력해 준다.
8. 프로젝트 -> 속성에서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 : freeglut.lib;opengl32.lib;glu32.lib;glew32.lib;를 입력해 준다.
9. https://glew.sourceforge.net/에서 Binaries Windows 32-bit and 64-bit를 클릭해 다운 받는다.
10. glew-2.1.0-win32의 압축을 풀고 glew-2.1.0 폴더 째로 1에서 만든 폴더에 붙여 넣어 준다.
11. glew-2.1.0\bin\Release\Win32에 있는 glew32.dll 파일을 .sln이 있는 위치로 복사해 준다.
그러지 않으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
12. 이제 실행 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
13. C:\CPP\OpenGL\bin에 있는 freeglut.dll을 C:\Windows\SysWOW64에 붙여 넣어 준다.
(C:\Windows\System32에는 넣지 않아도 실행이 잘 되었다)
14. 코드를 작성해 준다.
#include <GL/glew.h>
#include <GL/glut.h>
void display(void)
{
glClearColor(1.0F, 0.0F, 1.0F, 1.0F);
glClear(GL_COLOR_BUFFER_BIT);
glFlush();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glutInit(&argc, argv);
glutInitDisplayMode(GLUT_SINGLE | GLUT_RGB);
glutInitWindowSize(480, 320);
glutInitWindowPosition(0, 0);
glutCreateWindow("OpenGL");
glutDisplayFunc(display);
glewInit();
glutMainLoop();
return 0;
}
15. Ctrl + F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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